OKSU's ROOM

hapy cute strong CAT

OKSU's ROOM

hapy cute strong CAT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FTP) 이용하는 방법


킨들 탈옥을 하고나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클라우드 저장소입니다. 탈옥 전에는 컴퓨터에서 킨들로 파일을 옮길때 ‘send to kindle’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이 방법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왕 탈옥을 했으니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하여 파일을 옮기는게 훨씬 편하고 빠르기때문에 추천합니다.

탈옥 킨들에서 클라우드 저장소 사용하기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탈옥한 킨들에 설치한 ‘KOREADER’의 위와 같은 경로에서 ‘클라우드 저장소’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저는 ftp 설정을 해둔 상태입니다. 새 클라우드 저장소를 추가하려면 왼쪽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하세요.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킨들 탈옥 후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소는 ‘드롭박스, FTP, WebDAV’ 3가지입니다.

1) 클라우드 저장소 : 드롭박스(비추)

3가지 중에서 가장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방법은 ‘드롭박스’입니다. 무료로 2G 용량을 제공하기때문에 가볍게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하기에 좋은 서비스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드롭박스를 이용해서 파일을 옮기려고 했는데, 사용하다보니 문제가 생겼습니다.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던 듯 한데 이제는 발급받은 인증 토큰이 3~4시간이 지나면 무효가 되기때문에 사용할때마다 계속 입력을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럴바에는 차라리 케이블을 연결하는게 더 빠르니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2) 클라우드 저장소 : FTP(추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클라우드 저장소는 ‘FTP’입니다. WebDAV의 경우 저처럼 이런 분야를 잘 모르는 사람은 접근하기도 어렵고 개념도 잘 모르겠어서 저는 ‘FTP’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중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운영중이어서 호스팅 비용을 결제하고 있기때문에 함께 제공되는 FTP를 이용중인데, 저처럼 유료 결제를 하지않더라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호스팅 서비스가 몇 군데 있습니다.

💡 무료 호스팅 서비스 : 닷홈

무료 호스팅으로 검색해보면 꽤 여러곳이 나오지만 저는 ‘닷홈’이 괜찮아보였습니다. 킨들에 파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하기엔 용량이나 트래픽이 적은 무료호스팅도 충분하니, 기한 내에 연장 신청만 잘 해주면 문제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닷홈이 아니라도 국내에서도 무료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몇 군데있고, 해외 업체들도 괜찮은 곳들이 있는 것 같으니 본인에게 맞는 곳을 고르시면 됩니다.

<‘닷홈’ 무료호스팅 사양>

계정용량500M 디스크
트래픽월 15G
DB용량무제한
FTP1개 제공
연장 단위6개월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한 후 무료 호스팅 신청을 하면 FTP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아이디 당 2개의 무료호스팅 계정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호스팅 신청을 하고 난 후 ‘마이닷홈 > 호스팅 관리 > 웹호스팅 목록’에 들어가면 신청한 무료호스팅 계정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중간쯤보면 ‘웹서버/FTP 정보’가 나오는데 이 정보를 킨들에서 입력해줍니다.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 이용하는 방법


여기까지 하면 킨들에서의 설정은 끝입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에 적당한 FTP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같은 방법으로 FTP 서버에 접속해서 파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제 경우는 맥에서는 ‘CYBER DUCK’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휴대폰에서는 ‘Owlfiles’ 어플을 사용합니다.


FTP 프로그램에서 접속할때도 서버칸에는 ‘웹서버 아이피’를 적어주고, 아이디 혹은 사용자 이름 같은 칸에는 ‘FTP 아이디’를, 비밀번호나 암호 칸에는 ‘FTP 암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킨들에서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하면 파일 전송이 편리하긴 한데 조금 아쉬운 점은 킨들에 있는 파일을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건 혹시 방법이 있는데 제가 모를수도…) 사실 킨들에서 파일을 꺼내는 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크게 아쉬운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잘 아는 분야는 아니라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만 설명을 하였기 때문에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킨들 탈옥 후 클라우드저장소(FTP) 이용하는 방법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