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얼굴에 딱지같은 뾰루지들이 생겨서 그냥 두고봤는데 다음날 그 부분이 전체적으로 화끈거리면서 오돌도돌하게 올라오는 바람에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의사가 살펴보더니 ‘여드름’이라고 일단 약을 먹은 후에 경과를 지켜보자고 해서 약을 처방받아왔습니다.
약은 캡슐안에 들어있는 알약이었고 처방전을 보니 ‘미노씬’이라는 이름이 적혀있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여드름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복용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미노씬 캡슐’에 대한 자세한 의약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약 미노씬의 효과
‘미노씬’은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로 여드름과 같은 피부감염, 요로감염, 호흡기 감염, 성병 등의 증상에 쓰이는 약입니다. 여드름 치료제로 쓰일 때는 균을 죽이는 작용과 염증을 줄이는 작용을 동시에 한다고 합니다.
보통 미노씬 복용으로 염증 치료가 되려면 최소 4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저의 경우는 처방받은 일주일치 약을 꾸준히 챙겨먹었고 다 복용했을때쯤에는 여드름이 꽤 많이 가라앉아서 추가로 병원을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미노씬 복용 후에도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다시 병원을 찾아서 추가 처방을 받거나 다른 약을 처방받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약 미노씬의 부작용
모든 약은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노씬 역시 드물지만 부작용이 있는데,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소화불량, 설사, 구역감 등이라고 합니다. 복용할 때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좋고, 원래는 공복에 복용하도록 안내되지만 속이 쓰리는 느낌이 든다면 식후에 복용해도 됩니다.
여드름약 미노씬 처방 가격
피부과에서 처방받는 미노씬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제 경우는 7일치를 처방받았는데 13,130원이 나왔습니다. 다른 질병으로 병원을 방문해서 처방받는 약보다 여드름약인 미노씬의 가격은 살짝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
미노씬 실비보험 청구 후기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는 경우 대부분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피부과의 경우 예외인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미노씬도 실비보험이 될까 궁금했는데 문제없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공제금액이 8천원이기때문에 실제로 받은 금액은 5천원 정도로 적지만, 매월 보험료를 꼬박꼬박 내고있고 매년 실비 보험이 오르고 있으니 적은 금액이라고 꼼꼼하게 챙겨서 받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실비보험에 약값을 청구할 경우 약국에서 받은 ‘약제비 영수증’만 있으면 되지만, 혹시라도 병원 진료비도 많이 나온 경우라면 통원치료 비용도 함께 청구해야하는데 과련 서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