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킨들 탈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킨들 탈옥 후 슬립화면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킨들 탈옥을 끝내고 koreader까지 설치한 후 슬립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탈옥 킨들 슬립화면 변경하는 방법
💡KOREADER 언어 한글로 바꾸기
기본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그래도 한글로 바꾸면 조금 더 직관적으로 메뉴를 이해할 수 있으니 일단 다른 세팅 전에 한글로 언어 변경을 해줍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경로로 들어가서 ‘언어’ 메뉴를 클릭해주면 4페이지쯤에 한글이 있습니다.
💡슬립화면 변경하는 방법
이제 슬립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뉴 > 톱니바퀴 > 화면 > 잠든화면 클릭

2) 배경화면 > 사용자 지정 이미지

배경화면(슬립화면)을 지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읽던 책 표지를 표시할 수도 있고, 이미지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여러가지 이미지를 램덤으로 표시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미지 하나만 지정해서 사용할 예정이라 그 항목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고르기 위해 ‘사용자 지정 이미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이미지나 문서의 표지 선택 > 파일 선택

4) 이미지 선택 > 고르기

슬립화면으로 지정하려는 이미지가 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그냥 클릭하면 안되고 이미지를 꾹 눌러줘야 오른쪽 이미지처럼 팝업창이 뜨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하면 슬립화면 지정이 끝납니다.
💡슬립화면 문구 넣는 방법

슬립화면 변경과 함께 유용한 기능이 ‘화면 메시지’입니다. ‘잠든 화면 메시지’ 메뉴에서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메시지 설정’을 하면 슬립화면에 지정한 문구가 표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혹시 기기를 잃어버렸을 경우를 대비해서 전화번호를 적어두었습니다.
기기에서 지원하는 시퀀스를 이용하면 책 제목이나, 페이지 번호, 읽은 비율 등의 정보도 슬립화면에 노출시킬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슬립화면 지정 시 주의할 점💡
메뉴가 어디있는지 찾는게 복잡해서 그렇지 슬립화면 지정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기존 아마존 런처의 슬립화면 진입 시간보다 koreader의 슬립화면 진입 시간이 짧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반대의 경우는 koreader에서 아무리 슬립화면 지정을 해도 기존 슬립화면이 먼저 실행되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시간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기존 아마존 런처의 슬립 타이머 시간은 넉넉하게 15분 정도로 해두었습니다.

koreader 슬립화면 진입 시간 조절 메뉴입니다. 이미지 고르는 메뉴와는 별도의 메뉴에서 지정해야하기때문에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아마존 런처를 15분으로 해주었으니 15분 안쪽으로 지정해주면 koreader 슬립화면이 먼저 실행되기때문에 문제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킨들 탈옥 후 슬립화면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킨들 탈옥하는 방법
- 킨들에서 클라우드 저장소(FTP) 이용하는 방법
- 킨들 탈옥 후 제스처 지정하는 방법
- 킨들 탈옥 후 한글 키보드 설치하는 방법